콘텐츠 바로가기



'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' Student Counseling Center 학생상담센터는 적절한 직업 선택, 원활한 대인 관계를 통한 사회성 개발 및 유능한 인재 양성에 이바지하고, 자아정체감(ego-identity)을 확립할 수 있도록 합니다.

커뮤니티

  • 공지사항
  • FAQ
  • Q&A
  • 성희롱예방 동영상 성희롱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을 동영상으로 안내해드립니다.
  • 학생상담센터 042-829-7153~4
  • 위치 및 연락처 학생상담센터에 오시는길을 알려드립니다.

    Q&A

    Home > 커뮤니티 > Q&A

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
이름 : 관리자 | 작성일 : 2012.06.26 17:39 | 조회수 : 942

♠Q&A♠

Q : 하루 동안 모든 검사를 받을 수 있나요?

A : 1일 1검사를 원칙으로 합니다. 여러 가지의 검사를 받고 자 할 때는 2~3일의 기간을 두고 오셔서 받으시면 됩니다.

 

 

Q : 결과를 메일이나 우편으로 받을 수 있나요?

A : 심리검사는 결과는 직접 오셔서 결과에 대한 해석을 들으신 후에 받으실 수 있습니다. 해석 없이 결과물을 받으실 경우 지문을 개인적인 주관으로 이해하게 되어 해석의 오류를 범할 수 있습니다. 이는 잘못된 심리검사이므로 반드시 해석을 들으셔야 합니다.

 

 

Q : 인터넷 블로그나 카페에 있는 심리검사는 정확하지 않다던데 다시 받아야 하나요?

A : 블로그나 카페에 올려져있는 검사는 축약형이기 때문에 정확한 검사라 할 수 없습니다.

목원인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상담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으므로 학생상담실로 방문하셔서 정확한 심리검사를 받으시길 바랍니다.

 

 

 

♠성희롱 Q&A♠

Q : 단 한 번의 성적 언동으로 성희롱이 성립될 수 있나요?

A : 네, 원하지 않는 행위가 반드시 반복적이거나 계속적일 필요는 없습니다. 단 한 번의 성적 언동이라도 심한 경우엔 성희롱이 될 수 있습니다

 

 

Q : 가해자가 성희롱을 하려는 의도를 가져야만 성희롱이 성립되나요?

A : 성희롱 가해자의 의도나 동기가 아니라 피해자의 관점을 기초로 문제된 행위를 판단하여야 합니다.

다만, 피해자의 성적 굴욕감 또는 혐오감 등은 주관적일 수 있으므로 사회통념상 합리적인 사람이 피해자의 입장이라면 문제가 되는 성적인 언동에 대하여 어떻게 판단하고 대응하였을 것인가 하는 점이 판단기준이 되어야 하겠죠.

 

 

Q : 피해자가 가해자에게 원하지 않는다는 의사표시를 반드시 하여야만 성희롱으로 성립될 수 있나요?

A : 피해자가 반드시 가해자에게 직접 그 행위를 원치 않는다는 명시적인 의사표시를 하여야만 성희롱이 성립되는 것은 아닙니다. 그것이 실제로 원치 않는 행위였음을 피해자의 언행이나 주변정황을 고려하여 판단할 수 있습니다. 물론 양 당사자가 원하고, 상호 합의가 된 성적관계나 교제는 성희롱이 아닙니다.

 

 

Q : 성적언동이 어느 한 쪽에 의하여 이루어지지 않고 양 당사자 상호간에 교환된 경우, 한 쪽 당사자의 언동이 성희롱이 될 수 있나요?

A : 당사자 간의 적극적 동의하에 성적 언동을 주고받는 관계가 지속된 경우 성희롱이 성립 될 수 없습니다. 하지만 어떤 행위가 성희롱이 되는지의 여부는 성적 언동의 성격과 그것이 일어나게 된 배경 등 모든 상황과 기록을 전체적으로 고려하여 사안별로 결정 하여야 합니다.

따라서 비록 성적 언동이 성희롱의 양 당사자 상호간에 교환된 것일지라도, 문제가 된 구체적인 성적 언동이 평균적인 사람의 정서에 비추어 성적 수치심 또는 굴욕감을 느끼게 하기에 충분하다면 그러한 성적 언동은 성희롱으로 인정될 수도 있습니다.

 

 

Q : 남성도 성희롱 피해자가 될 수 있나요?

A : 성희롱 피해자는 대부분 여성이지만 남성도 피해자가 될 수 있습니다. 여성의 남성에 대한 성적 언동도 성희롱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.

 

 

Q : 행위자로 지목되었을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?

A : 자신의 의도가 어떠하였든, 자신의 언동에 대하여 상대방이 성희롱으로 인식하고 불쾌감을 표현하거나 항의하는 경우에는 이를 받아들이고 사과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.

IP : 112.160.66.***
QRcode
%s1 / %s2
 

번호 파일 제목 이름 작성일 조회수
blank 관리자 2012.06.26 943


top